고창읍 석정리 웰파크시티,
상태바
고창읍 석정리 웰파크시티,
  • 양병대 기자
  • 승인 2011.12.2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은 2012년 상반기에 고창읍 석정리 웰파크시티를 시작으로 군민에게 천연가스를 공급할 계획이다.
지식경제부가 2008년 12월 30일 발표한 제9차 장기 천연가스 수급계획에 따라 고창군은 2010년부터 전남 장성에서 고창읍 월산까지 15㎞에 이르는 천연가스 공급관 매설공사를 완료했다.


한국가스공사의 고창관리소가 고창읍 월산에 내년 6월에 완공될 예정으로, 그 시기에 맞추어 고창에도 천연가스 공급이 시작될 예정이다.

고창군에서는 1차 공급년도인 2012년에 석정 웰파크시티, 월곡택지 아파트단지, 관통로 주변 주택과 상가, 휴먼시아, 선운프라자, 현대아파트 등 2천여 가구에 공급할 계획으로 사업추진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석정온천지구에는 기반시설 시 가스공급관 매설공사가 병행 완료됨에 따라 가스공사의 고창관리소가 완공되는 내년 6월에 맞추어 곧바로 천연가스가 공급될 수 있도록 준비가 완료된 상태다.

천연가스인 LNG는 지금까지 사용해 온 LPG가스를 대체할 청정연료로서 가격도 저렴하여 고유가시대 난방비 절감으로 가계비 부담 경감 등 경제적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고창에 천연가스가 처음으로 공급되는 석정 웰파크시티 입주민들은 순조롭게 진행되는 웰파크시티 조성사업과 함께 천연가스가 공급될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창=양병대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