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수 고창군수 신년사
상태바
이강수 고창군수 신년사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12.01.0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희망의 201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임진년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구제역 발생과 여름철 집중호우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정 발전에 힘을 모아 주시고, 저에게 3번 연속 지역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에서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석정온천관광지의 본격적인 개발과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등이 활기를 띄고 있으며, 중앙부처 및 상급 기관의 각종 수상과 공모사업 47개 분야에서 1,052억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빛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012년 새해에도 처음 군수를 시작했던 마음으로 미래의 행복도시 기반을 다지는 7대 주요 전략사업을 가시화하고 계획했던 사업이 알찬 결실을 맺어 “환경과 문화의 가치 창출로 삶의 질이 높아지는 고창”으로 발전하도록 군정 수행에 더욱 매진하여 나가겠습니다.

먼저 일자리가 넘치는 활력 있는 경제도시를 만들기 위해 682억원을 투자하는 친환경 고창일반산업단지와 복분자특화농공단지를 준공 전 분양 완료를 목표로 유망기업을 전략적으로 유치하고, 중소기업 지원강화, 사회적기업 육성 지원을 통해 양질의 안정적 일자리를 창출하겠습니다.

또한, 선사시대부터 이어져 내려 온 유구한 역사와 전통 속에 피어난 풍부한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고창읍성 주변 문화체험거리와 석정온천 웰파크시티 내 산악자전거공원 조성, 세계프리미엄갯벌 생태 관광지구 개발, 고인돌유적지ㆍ선운산도립공원 등과 연계하는 관광 인프라를 구축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농업분야에서는 FTA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농업 생산기반을 확충하고, 황토배기G수박과 복분자 선연에 이어 토마토ㆍ배추ㆍ고구마도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며, (주)고창황토배기유통회사가 최고의 지역유통전문회사로 거듭나도록 시장 지배력을 선점하여 소득 높은 농업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유아부터 노인ㆍ장애인까지 건강한 삶을 보장하고, 다양한 혜택을 골고루 받을 수 있는 안정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 운영을 통한 농생명과학 및 목조건축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할 것이며, 우리 고창의 최대 자랑거리인 고창갯벌, 운곡습지 등 청정한 자연환경을 후세에 물려줄 수 있도록 생태계를 복원시켜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올해는 60년 만에 찾아오는 흑룡의 해입니다.
군민 모두가 용기와 비상을 상징하는 흑룡처럼 희망의 여의주를 품고 미래의 삶의 질이 한 단계 더 높아지는 고창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2년 1월
고창군수 이 강 수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