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에서 별과 만나요!
상태바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에서 별과 만나요!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2.04.1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과학의 날 특별프로그램 개최

무주군 설천면에 소재해 있는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에서는 2012 과학의 날을 기념해 오는 21일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과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별과 우주에 대한 이해를 넓힌다는 취지에서 마련되는 것으로, 오후부터 공작체험과 천체관측, 별자리 강연 등으로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뉴턴 광분기 제작과 실험공작체험과 태양흑점 관측(우천 시, 천체망원경 조잡법 및 앙부일구 제작)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으로 전화는 물론,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당 3천원이다.

저녁부터 진행되는 공개 관측회는 두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천문과학관 주관측실과 곤층박물관 돔-영상실에서 봄철 별자리 설명과 주망원경, 소형망원경을 통한 관측(우천 시, 전시관 해설 및 주관측실 견학, 별자리판 공작) 을 해볼 수 있다. 참가비는 어른이 5천 원, 청소년 4천 원, 어린이 3천 원이다.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 관계자는 “과학의 날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온 가족이 별과 우주에 대한 관심을 키웠으면 좋겠다”며, “책으로만 보던 내용을 직접 관찰하고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통해 더 큰 꿈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 2012 과학의 날 특별프로그램에 관한 문의 및 예약은 063-320-5680으로 하면 된다. /무주=백윤기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