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생활체조 전국대회 전북위상 높여
상태바
도생활체조 전국대회 전북위상 높여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2.06.0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생활체육 전국생활체조대회에서 전북선수단이 우수한 성적을 거둬, 생활체조 활성화가 기대된다.

전북도생활체조연합회(회장 오형진)는 지난 2일 경남 창원시 문성대학체육관에서 열린 제8회 국민생활체육 전국생활체조대회에서 지평선에어로빅팀(김제시)이 기구체조분야 1위를, 헤베팀(장수군)이 에어로빅스 및 건강체조분야 1위 등 종합 3위에 오르면서 전북 생활체조의 위상을 떨쳤다.

국민생활체육전국생활체조연합회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는 댄스스포츠 및 댄스체조, 에어로빅스 및 건강체조, 민속체조(포크댄스 포함), 기구체조 분야 등 4분야에 54개 팀 13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해 자웅을 겨뤘다.

특히 전북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 지평선에어로빅스팀이 참가팀 중 최고의 점수를 기록했다.

오형진 회장은 "이번 대회는 전국규모의 생활체조 경연대회로 생활제도의 저변확대와 대중화는 물론 동호인들의 기량향상 및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해 열렸다"면서 "장수군과 김제시 등이 지자체 차원에서 생활체조를 적극 후원하면서 동호인이 늘어나고 기량이 갈수록 향상되고 있다"고 밝혔다.

오 회장은 이어 "전북선수단은 이번 대회가 전국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전북생활체조연합회 자체 예산만으로 참여하면서 참가팀수가 적어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면서 "도생활체육회에서 예산을 편성해 전국대회에 원활히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한편 오는 10월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대회가 김제 지평선 축제 주무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서윤배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