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김제지평선축제 현장리허설 보고회 개최
상태바
제14회 김제지평선축제 현장리허설 보고회 개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2.10.07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축제 도약 위한 막바지 손님맞이 준비 총력

김제시가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농경문화의 숨결이 살아있는 벽골제에서 열리는 제14회 김제지평선축제를 앞두고 성공적인 축제개최와 대표축제로의 도약을 위해 막바지 손님맞이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 5일 이건식 김제시장을 비롯한 각 국?실?과장 및 읍·면·동장 등 50여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의 주 행사장인 벽골제에서 현장리허설 보고회를 열어 축제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했다.

선선한 가을 날씨 속에 진행된 이날 보고회는 축제전반에 대한 총괄보고 후 동선에 따라 이동하며 각 프로그램별 담당부서가 세부실행계획과 최종 준비상황을 설명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금년 축제가 다양한 프로그램이 신설되고 행사장 구성에 많은 변화를 준만큼 관광객이 만족하는 최고의 축제가 되도록 프로그램별 최종점검과 기반시설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여 손님맞이 준비에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시는 그간 차질 없는 축제진행을 위해 시설보수 및 주차장 정비, 보안등 신설, 생태연못 수질관리, 전기·상하수도시설 확충 등 행사장 전반에 대한 점검과 정비에 힘써왔다. 특히, 해마다 늘어나는 관광객의 수요를 감안하여 기존에 마련된 대형 주차장 외에도 원평천 제방과 인근 유휴부지를 활용하여 3,500여대 수용 가능한 널찍한 주차장을 확보하고 구역별 주차상황통제소 운영 및 안내요원 추가배치를 통해 종합적인 교통, 주차관리대책을 마련함으로써 교통체증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 스낵코너와 쉼터를 확대 조성하고 유모차 대여, 모유 수유방, 어린이 놀이방, 물품보관함 등의 편의시설을 확충하여 축제를 찾는 다양한 계층의 관광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축제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편안한 마음으로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