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행정안전부 주관 민원행정 확인ㆍ컨설팅 추진
상태바
고창군, 행정안전부 주관 민원행정 확인ㆍ컨설팅 추진
  • 한병훈 기자
  • 승인 2012.10.07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민원행정 우수 인증 신청 예정

고창군은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내에서 처음으로 행정안전부로부터 종합적인 '민원행정 확인ㆍ컨설팅'을 받는다.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행안부 주관 '민원행정 확인ㆍ컨설팅'을 실시해 그 결과를 토대로 민원서비스의 질을 대폭 개선해 나갈 계획이며 특히, 이번 컨설팅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경우 2013년 민원행정 우수 인증을 신청할 계획이다.

고창군의 효과적인 민원행정서비스 개선 및 역량제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행안부 관계자 3명과 민원행정 우수 지자체 공무원 3명으로 구성된 컨설팅단이 2개 분야 8개 항목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아울러 설문을 통한 민원평가 및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역환경, 기관특성 및 장애요인 등을 분석하고 희망분야에 대해서는 우수기관의 사례와 연계한 집중적인 컨설팅을 실시해 민원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마지막 날인 10월 12일에는 민원업무추진 공무원 및 행정정보 공동이용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실질적인 업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향후 민원서비스 개선도에 따라 행정서비스 품질 우수기관 인증 신청 자격도 부여받게 된다.

고창군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민원처리의 역량, 행정정보공동이용, 개인정보보호, 서비스헌장제 등 4개 기본분야와 민원처리의 신속성, 고객 대응성, 무인민원발급기 및 민원 24 활성화 등 4개 희망 분야에 대한 집중점검을 받고 우수사례도 전수 받을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