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의 길
상태바
주인의 길
  •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 임주연
  • 승인 2012.10.07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일반부 우수상 원고

여러분!
각가지 위기 상황의 현안들을 극복하는 형태로 노자 도덕경 제45장에 ‘청정위천하정(靑靜僞天下正)이란 표현을 하고 있는데 주인이 청렴한 자세와 형태를 유지하면서 능력자와 일을 하여서 천하를 바로 잡는다는 뜻이 있습니다.

우리 역사 중에서 대왕으로 민족의 스승으로 존경받고 있는 세종대왕은 투철한 주인정신으로 나라의 발전을 위하여 귀양 가는 관료들까지 포함하여 가장 능력자를 선별하다보니 자기의 왕세자 책봉을 반대하셨던 황희가 당시 현안을 가장 잘 해결할 능력자 이므로 황희를 재상으로 삼아 600년 조선왕조의 기틀을 다져서 역사에 왕중의 왕으로 우리의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주인정신이 약하면 세계 경제 위기로 어려운 한국 경제를 어떻게 하겠으며 국민을 하나로 화합시켜 선진 한국을 만들 수 있겠습니까?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는 주인 정신이 투철하고 청렴한 인물, 국민을 주인 같이 모셔 국민을 행복하게 해줄 유능한 일꾼을 뽑아야 합니다.
국민 모두는 세종대왕처럼 주인정신이 투철한 대통령을 뽑아야 할 의무를 실천해야 합니다.
현안을 해결하는 핵심 비전이 무엇이고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한 차별화된 정책을 검증하여 현명한 선진 한국, 선진 국민으로 대접받는 대한민국의 위대함을 세계에 보여 주자고 힘차게 외칩니다!
청중 여러분!
마이클샌델 교수는 “정의란”무엇인가? 란 저서에서 민주정치는 주민들이 무엇이 정의인가를 투표로서 심판하는 좋은 제도하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랜시스후쿠야마 교수는 ‘강한 국가의 조건’이란 저서에서 투표로서 국민들의 대리인들을 선출하는데 이를 정의롭게 선출해야 하며 대리인들이 잘못했을 때 갈아치우는 선거의 정당성을 강조 하였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요즈음 어떠합니까?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한 차별화된 정책을 논하는 위주의 선거가 아니라 흑색선전으로 상대를 짓밟는 선거, 겉 모습과 변장한 이미지만 보고 선택한 선거, 일당 독식하는 선거 등 정의와 진실이 숨겨진 선거가 진행되고 있으니 돌아오는 대통령 선거에서는 정의와 공명 선거로 똑똑한 유권자가 되자는 것이 이 연사의 강력한 주장입니다!
여러분!
강한 주인정신, 국민을 위한 겸손한 주인 정신을 가진 사람을 우리는 선택합시다.
누가 우리의 경제를 살려 세계 중심 국가로 만들 후보인가?
누가 각 지역의 문제와 감정을 해결할 후보인가 꼼꼼히 살펴서 선택합시다.
우리 민족은 어려운 시기마다 강 한 주인 정신으로 뭉치는 저력을 발휘하여 여기까지 왔습니다.
우리 국민 모두 앞에서 소개해드린 두 분의 말씀을 생각하여 향후 5년간 나라을 이끌어갈 주인정신이 강한 후보에게 정의로운 투표를 하는 것이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건설하는 기초가 된다고 자신있게 말씀 드립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