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바우처 카드로 김제지평선축제 유료체험 즐기세요
상태바
문화바우처 카드로 김제지평선축제 유료체험 즐기세요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2.10.08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행복을 빚는 문화바우처’ 사업 추진‥45개 유료 문화예술체험 제공

 

 

김제시가 8년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축제 지평선축제와 문화바우처카드 사업을 연계, 축제장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즐길 수 있게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 문화홍보축제실에 따르면 전북문화바우처사업단(단장 김선태)과의 지속적인 업무 공유를 통해 김제지평선축제의 유료 문화예술 체험을 문화바우처 지원과 연계, ‘행복을 빚는 문화바우처’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문화바우처 카드를 소지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사업은 30인 이상 단체로 사전신청할 경우 차량지원과 전통 먹을거리 체험을 포함한 쌀눈이(3만원) 체험과 지평이(5만원)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개인은 축제기간 동안 벽골제 광장 안내소옆에 마련된 부스를 방문, 문화바우처카드로 지평선축제 유료 체험권을 구입해 축제 문화예술체험을 즐기면 된다.
특히 김제지평선축제에는 제기?대나무 물총 만들기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부터 새총?활쏘기 체험, 공예체험, 미니 아궁이 쌀밥체험, 지평선 사랑의 호롱불, 벼고을 승마 마실체험, 지평선 자전거 여행, 연 만들어 날리기, 야간 놀이마당 참여 등 45개의 저렴하고 다양한 유료 문화예술체험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농경문화 체험의 기회를,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문화바우처카드의 사용처가 문화예술분야로 사용처가 한정돼 있어 노인,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의 사용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하게 됐다”며 “2012년이 경과하면 카드 소진이 어려운 만큼 이번 기회를 활용해 많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문화바우처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이면 세대당 1매씩 카드를 발급, 연 5만원 한도 내에서 공연, 전시, 영화, 도서구입 등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발급은 문화바우처 홈페이지 또는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 기타 사항은 김제시 문화홍보축제실 ☎063)546-3733,324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