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13년 지경부 에너지절약 공모 선정
상태바
정읍시, 2013년 지경부 에너지절약 공모 선정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2.10.2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3억6천만원 지원받아 총 7억2천만원 투입

정읍시가 추진하는 「가로(보안)등 통합 원격제어 감시시스템 설치사업(이하 통합감시시스템 설치사업)」이 지식경제부의 2013년 지역에너지 절약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3억6천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에 지원받는 사업비와 시비 3억6천만원을 더한  총 7억2천만원을 들여 동지역 가로등과 보안등 통합감시 시스템 설치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까지 가로등과 보안등의 체계적 유지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해 총사업비 6천6백만원을 투입해 가로등과 보안등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가로등 일부에 대한 원격제어 감시시스템 설치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시는 지식경제부 지역에너지절약 사업 일환으로 내년에 동지역 잔여 가로등과 보안등에 대한 사업을 완료하면 무선제어 프로그램을 통한 점등과 소등은 물론 수시확인 점검이 가능해져 고장난 가로(보안)등이 장기간 방치되는 사례를 예방하고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유지관리에 따른 예산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관련, 김생기시장은 “동지역 가로등과 보안등 통합 원격제어 감시시스템 설치 사업이 완료되면 고장 가로(보안)등의 신속한 고장수리로 관련 민원을 신속히 처리할 수 있게 되고, 전기안전사고 예방, 격등 또는 심야소등 운영을 통한 획기적인 에너지 절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지경부 지역에너지 절약사업은 지역차원의 에너지절감을 위해 지역의 참신한 에너지 절약아이디어를 발굴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한편 현재 정읍시 전체 가로등은 6천800등, 보안등은 1만500 여 등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