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도 걷고.. 장류축제도 구경하고....
상태바
섬진강도 걷고.. 장류축제도 구경하고....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2.11.01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일 ‘강을 품은 길’ 섬진강 마실길 걷기 행사

 
순창군이 전북방문의 해를 맞아 장류 축제기간 동안 대외 관광객유치를 위해 오는 3일 ‘강을 품은 길’ 섬진강 마실길 걷기를 실시한다.

  적성면 강경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걷기 행사는 전국걷기 동호회원 900여명과 일반참가자 100명 등 1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어린이 난타와 풍물놀이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걷기 행사를 마치고, 장류축제장을 방문하는 부대행사로 이어진다.

  군은 참가자에게 5000원의 참가비를 받아 기념품(고추장)을 지급하고, 5000원 상당의 쿠폰을 발행해 걷기 행사 종료 후 장류축제 먹거리부스에서 사용토록 했다.

  이를 통해 걷기행사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순창장류축제에 참여하여깊은 장맛의 고장 순창을 느끼고, 체험하도록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섬진강변을 따라 가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이번 걷기 행사는 동호인과 일반인들의 높은 관심 속에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미리 신청하지 않았어도 걷기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들은 당일 10시까지 행사장에 도착하면 참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걷기 구간인 섬진강 거북이길은 구미교에서 강경마을 벌동산을 지나 마실현수교와 섬진강마실휴양숙박단지를 거쳐 구미교까지 9km 거리로, 천혜의 자원인 섬진강의 풍광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는 빼어난 코스로 알려져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