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체험학습으로 제3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성공적으로 마쳐
상태바
알찬 체험학습으로 제3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성공적으로 마쳐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2.11.12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도시 김제의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개최된「제3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이 성황리에 마쳤다.
"배움의 열정, 나눔의 행복, Golden City 김제!!“ 라는 주제로 96개 평생교육기관?단체가 참여하여 체험학습과 무대공연발표회, 성인문해한마당 등 다양한 학습과정으로 구성되어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홍보체험관인 배움마당에서는 ‘내고장 명장’인 탱화장 도원스님과 불교목조각장인 임성안씨를 초청하여 작품시연과 체험을 진행하였고 전북지역 8개 평생학습도시 체험관을 비롯하여 여성회관 수강생 작품발표회 등 60여 부스에서 평생교육 홍보와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었다.
쌈지공원 특설무대에서 진행된 발표마당에서는 학습동아리, 주민자치센터, 여성회관 수강생 발표회, 청소년 동아리경연대회 등의 공연발표가 이어져 그동안 배웠던 학습을 뽐내고 발표하는 무대가 되었다.
또한 휴머로이드 로봇의 멋진 공연이 시연되는 “신나는 로봇극장”, 잊혀져 가는 전래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전래놀이 마당’, 성인문해 학습자가 참여한 “한글골든벨”등 다채로운 학습행사로 꽉 채워져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은 배움마당에서 만든 체험작품을 들어올리며 ‘김제의 평생학습이 한 눈에 볼 수 있고 알차고 다양한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내년에는 참가자로 참여해보고 싶다고 말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제시 인재양성과장(나종채)은 평생학습으로 준비하는 100세 시대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는 학습 성과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배움을 나누는 재능기부의 장으로 평생학습도시 김제시가 하나의 ‘학습공동체’가 되어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다고 전하며 참여해 주신 평생학습 관계자와 시민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