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회계학과·제어로봇공학과·기계자동차공학부 재직자특별전형 신설 모집 중
상태바
군산대, 회계학과·제어로봇공학과·기계자동차공학부 재직자특별전형 신설 모집 중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2.12.17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가 2013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특성화고 졸업 재직자특별전형을 신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한다.
재직자특별전형은 오는 22일일부터 27일까지 정시 가군을 통해 회계학과(17), 제어로봇공학과(17), 기계자동차공학부(20) 등 3개 분야 5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야간 학과로 운영되는 재직자 특별전형은 군경력을 포함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 후 3년 이상 산업체에 근무한 사람이면 지원이 가능하며, 수능성적없이 서류접수한 뒤 면접평가로 선발하고, 수업은 온라인 강의, 현장 근무 학점 취득 등 재직자를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진행한다.
지원 가능한 산업체 범위는 국가·지방 자치단체 및 공공단체,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사업장, 4대 보험 중 1개 이상 가입한 사업체로 자영업, 농수산업 등 4대 보험 미가입 산업체 종사자는 국가·지방자치단체가 발급하는 공적 증명서로 확인 가능하다.
재직자 전형은 근로자 평생교육을 활성화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인력 수요와 공급 간의 미스매치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부가 올해 신설한 제도로, 지난해 군산대학교가 군산·충남지역 공업계 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을 설문조사를 한 결과, 재학생의 61.2%가 선취업 후진학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분석되기도 했다.
한편 군산대학교는 2013학년도 2학기부터 산업단지캠퍼스에 이전할 기계자동차공학부, 조선공학과, 제어로봇공학과 등을 중심으로 마이스터고·특성화고 졸업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윤복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