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14년도 정부지원 해양수산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군산시, 2014년도 정부지원 해양수산사업 신청 접수
  • 홍윤선 기자
  • 승인 2013.01.03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2014년도에 해양수산분야 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어업인의 신청을 받고 있다.

군산시가 FTA/DDA 등 세계 자유무역 질서가 확대됨에 따라 어업경쟁력이 약화되는 지역수산업을 둘러싼 내외의 심각한 환경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2014년도 정부지원 해양수산사업』모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 사업은 ‘농림수산사업실시규정’에 의한 사업으로 수산물 유통 및 가공사업, 어선장비 지원사업, 양식어업 지원사업 등이며 1월 31일까지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를 작성, 군산시(해양수산과, 농수산물유통과)에 신청하면 된다.

군산시는 군산시청 및 군산시수협, 해당읍면동에 비치된 집행지침을 반드시 열람한 후 적정사업을 신청토록하고 있다. 영세한 소형어선 어업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각종 지원사업과 친환경 해역 보전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 수산물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유통 및 가공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다.

또한 다수의 어업인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어촌계장 회의 및 홍보반 구성, 현지출장 홍보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어업인들의 사업계획서 작성 등 번거로운 서류절차에 대하여도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날로 어려워지고 있는 수산업 여건 속에서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수산업 및 어촌지역을 관광산업과 접목해 잘사는 어촌을 만들기 위해 수산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