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한국토주공 본사 이전 촉구
상태바
전북도의회, 한국토주공 본사 이전 촉구
  • 엄범희 기자
  • 승인 2009.12.0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의장 김희수)의원들이 기자회견을 갖고 한국토지주택공사 분산배치및 통합본사 사장 전북이전을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

8일 도의회 브리핑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는 김희수 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용화 의원, 강대희 의원, 유유순의원, 김동길의원, 이상현의원 등 전라북도의회 의장단및 상임위원장등이 참여했다.


도의원들은   "한국토지주택공사의 분산배치 원칙을 세워놓고도 배치지역 결정을 지연하고 있는 정부는, 전북과 경남간에 불필요한 갈등과 혼란만 가중시키고 있다는 비난을 면키 어려울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이미 한국토지주택공사 전북 경남 분산배치 원칙을 확정했다."면서  "정부의 분산배치 방침에 대해 기본적으로 찬성하며, 전북에 사장 배치를 전제로 한 전북 24.2%, 경남 75.8%의 분산배치비율을 제시했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이들은 "토공과 주공의 통합취지를 살리면서, 국토해양부가 제시한 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의 지방이전 처리 기본 원칙과 방향을 충실하게 적용한 것"이라며 " 반면, 경남은 분산배치라는 정부방침을 정면으로 위배하고 일괄배치안을 제출해 본사와 실무부서를 다 차지하려는 욕심을 부리고 있다"고 비난했다.


도의원들은 "정부는 원칙을 충실히 따른 전북의 배치안을 수용하지 않고 결정을 미룬 채 시간만 허비함으로써 불필요한 의혹을 자초하고 있다."면서  "이제 정부는 스스로 세운 ‘발전’과 ‘통합’의 국정철학을 실현할 것이냐, 아니면 정치공세에 계속 끌려 다니는 모습으로 각인될 것이냐 하는 기로에 서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 "문제 해결의 열쇠를 쥐고 있는 정부는 과열양상으로까지 치닫고 있는 전북 경남간 감정의 골이 더 이상 깊어지지 않도록 나서야 한다."면서 "분산배치에 대한 명확한 기준 마련과 함께 민주적이고 투명한 절차에 따라 본사 소재지를 조속히 결정해 주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들은 "전라북도의회는 전북의 분산배치비율대로 통합공사의 사장이 반드시 전북에 배치될 수 있도록 200만 도민과 함께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며 "한국토지주택공사 지방이전 문제를 올 연말 안에 조속히 마무리 짓고, 그 결정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할것, 분산배치에 관한 합리적인 평가기준을 밝힐 것,  국토균형발전차원에서 통합공사의 사장을 전라북도 혁신도시에 배치할 것" 등 세가지 항목을 정부에 강력히 촉구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