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 건강지도자 양성 교육
상태바
남원시보건소, 건강지도자 양성 교육
  • 김동주
  • 승인 2013.02.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가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관리기술을 전파해 건강생활실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파워 건강만들기 건강지도자 양성 교육을 갖는다.

이번 사업은 25일부터 28일까지 건강지도자 교육을 원하는 사람에 대해 신청을 받아 3월4일부터 4월25일까지 주 2회(월, 목요일) 오후 3시~4시까지 1시간씩 교육을 가질 계획이다.

시 보건소에서 그동안 개별적으로 제공하던 건강생활실천 서비스를 올해부터는 더욱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활성화해 건강생활 실천교육과 더불어 퍼스널트레이너를 초빙, 운동에 대한 기본자세 및 올바른 운동법을 교육해, 건강생활 멘토링 및 건강 캠페인 ? 홍보 등 공식 ? 비공식적인 활동을 추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가교 역할을 할 계획이다.

특히 파워 건강 만들기 건강지도자 양성 교육은 매년 순차적으로 모집할 계획이며, 퍼스널트레이너의 개인별 운동 상담 및 헬스 기구 사용법, 운동 기본 동작과 운동법 등을 교육, 수료자는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체력 단련실을 이용하는 신규 지역주민 운동교육 및 건강 기초 지식,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한편 참여을 희망하는 사람은 남원지역 주민으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대상자 중 체성분 검사 및 퍼스널트레이너의 개별 상담을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신청 및 상담은 남원시보건소 건강증진담당(☎620-7952)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