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신규 교장·교감·전문직 임명장 수여
상태바
도교육청, 신규 교장·교감·전문직 임명장 수여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3.03.0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은 지난달 28일 본청 2층 대회의실에서 이달 1일자로 발령받는 초·중등 신규 교장, 교감, 전문직 195명에 대해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승환 교육감은 이날 신임교육장부터 교장, 교감, 전문직까지 참석자 전원에게 일일이 임명장을 전달하며 축하한 뒤 “전라북도에서 성장한 아이들이 보석처럼 빛나는 아이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교육감은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는 말이 있는데 때로는 사람이 자리를 만든다”면서 “그동안 아무도 주목하지 않는 자리라 할지라도 새로운 사람이 들어가서 주목받는 자리가 될 수 있다. 그런 사람이 시대가 원하는 사람이다”고 말했다. 이어 “전임자가 어떤 기록을 남기고 떠났든지 간에 이제는 여러분 자신의 기록을 해주기 바란다”고 부탁했다.
김 교육감은 “오늘 새로운 자리로 출발 하시는 분들은 모두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는 분들이다”면서 “맑게 출발하는 출발점이 마지막 종착점 까지 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지금까지 평생 교육자로서 살아오면서 갖춘 수많은 역량을 이제는 마음껏 아이들에게 베풀어 달라”고 부탁했다.
마지막으로 “교육감으로서 여러분들이 소신껏 일할 수 있도록 방패막이 역할을 할 것인 만큼 여러분들도 전북에서 성장한 아이들이 보석처럼 빛나는 아이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하며 격려사를 마무리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