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13년 상반기 교육시설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도교육청, 2013년 상반기 교육시설 안전점검 실시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3.03.04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이 해빙기를 맞아 도내 초·중·고 및 직속기관의 교육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및 하자검사를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4일부터 오는 22일까지 3주간 단설유치원 12교, 초등학교 418교, 중학교 208교, 고등학교 130교, 특수학교 11교, 12개 직속기관 및 본청 등 총 792개 교육기관에 대하여 안전점검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교육시설 안전점검은 건축, 토목, 전기, 설비 등 분야별로 3개의 안전점검팀을 구성해 본청, 직속기관, 사립고, 사립특수학교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하고, 유·초·중·공립고, 공립특수학교, 지역교육지원청 시설에 대해서는 지역교육지원청별로 점검반을 구성 운영한다.
이번 안전점검에서는 노후위험시설과 화재취약시설, 폭설(우) 취약시설 등 교육시설물의 유지관리 상태에 대한 점검과 시설물의 하자검사를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안전점검은 재난 및 화재 등 위험요인을 사전에 찾아내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점검결과 재난위험시설물에 대하여는 재난의 예방과 피해 경감을 위해 조기 해소가 되도록 투자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 “시급한 응급보수가 필요한 경우에는 접근금지, 출입통제 등 필요한 응급조치를 선행하고 보완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