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미래전략자문단,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 걷기 체험 및 시정발전 간담
상태바
정읍시 미래전략자문단,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 걷기 체험 및 시정발전 간담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3.04.0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생기시장과 정읍시 미래전략자문단 지역자문위원들이 지난달 30일,  「2012 전국 우리마을 녹색길 베스트 10」에 선정된 「정읍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을 직접 걷고 시정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미래전략자문위원과의 간담회시 김생기시장이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을 소개하면서 제안함으로써 마련됐다.

이날 김생기시장과 최영만부시장, 신동화 자문단장을 비롯한 10명의 자문위원들은 백제가요 정읍사의 천년 사랑이 살아 숨쉬는 정읍사 오솔길 6.4㎞ 구간을 걸으면서 정읍의 역사ㆍ문화자원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어 간담장소로 자리를 옮긴 김시장과 자문위원들은 정읍시에서 제안한 내장산 국민여가 캠핑장 조성 등 시정전반의 발전방안에 대하여 깊이 있는 토론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김시장은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자문위원들이 참석해 주신데 대해 감사를 드리며,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고 정읍시 현안에 대한 인식과 비전을 공유하는 매우 의미 있고 유익한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자문위원들과 함께하는 간담회를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자랑스러운 정읍을 만들 수 있도록 시정 발전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읍박호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