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상공회의소, 2013 청년취업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상태바
군산상공회의소, 2013 청년취업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 김재복 기자
  • 승인 2013.04.01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상공회의소(회장 이현호)는 1일 군산대학교 해양과학대에서 “2013 청년취업 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 하였다.

“2013년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은 군산상공회의소 주관으로 군산대, 호원대, 군장대, 서해대 등 관내 4개 대학 140여명을 연수생으로 지정 선발하여, 프렌차이즈관리전문인력, 글로벌헬스케어전문인력, IT융복합정보보안전문인력, IT융합 정보처리전문인력, IT융합소프트웨어전문인력 양성과정 등 5개 과정을 진행하고, 이 수료생들을 지역 및 전국에 취업 유도하는 사업이다.

이현호 군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우리나라의 고졸학생 중 대학 진학률이 80퍼센트를 넘기며 어느 나라보다도 고학력자가 많은 상황에서 학생들은 ‘내가 이 정도 대우는 받아야 한다’ 는 기대치가 크다”며 “반면 구직난 속에서도 중소기업은 ‘일할 사람이 없다’고 구인난을 호소한다”고 말했다. 이어“기업에게 필요한 사전직무능력을 배양하고 예비 졸업생들 에게는 취업을 위한 불필요한 스펙 쌓기 보다는 적절한 직장 적응교육 및 실무능력을 함양하고 취업을 유도하면서 이직율이 낮아지고 기업은 좋은 인재를 구하자는 출발점에서 이 사업이 시작된 만큼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으로 지역내 취업률 향상과 구인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군산=김재복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