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署,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맞춤형 홍보』에 총력...
상태바
김제署,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맞춤형 홍보』에 총력...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5.0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경찰서(서장 이상주)에서는 김제지역 교통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안전하고 편안한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하여 교통안전홍보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리의 약속!』이라는 나름의 주제를 가지고 지난 3월 13일 김제우체국을 시작으로 50여개(3,000여명) 기관 및 단체, 초등학생 2,000여명을 대상으로 각급 학교의 눈높이에 맞게 자체 제작된 홍보자료를 활용하여 직접 찾아가는 홍보활동은 시민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학생을 위한 “교통사고예방 종합장”과 ‘어르신을 위한 야광 지팡이’, ‘자전거사고 예방을 위한 후미등’을 비롯하여 교통안전에 필요한『맞춤형 홍보물』도 자체 제작하여 배부하는 등 내실 있는 홍보성과를 거두기 위하여 많은 정성을 쏟아 붓고 있다.

 

    이러한 홍보활동은 특히, 교통약자인 노인과 어린이들에게 큰 실효성을 거두어 교통사고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5월 1일 현재 사고 발생 현황은 136건으로 전년에 비하여 13건(9.6%)이 감소하였으며 부상자는 264명으로 전년에 비하여 18명(6.8)가 감소하였는데 이는 ‘맞춤형 홍보’ 활동이 크게 기여했던 것으로 자체 분석하고 있다.

 

    이상주 경찰서장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앞으로도 터미널 사거리~금만사거리『교통 안전길』을 선정해 운영하는 등 명품 교통문화 정착의 초석을 굳게 다지며 김제시를 비롯한 각 기관?단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이끌어 내고 있다.

/김제신은승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