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농촌 재능 기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농촌 재능 기부 받는다
상태바
군산시, 농촌 재능 기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농촌 재능 기부 받는다
  • 김재복 기자
  • 승인 2013.05.02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한국농어촌공사에서 공모한 2013년 농촌 재능 기부 공모사업에 응모해 최종 선정됨에 따라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농촌 재능 기부 공모사업은 한국농어촌공사에서 공모?시행하는 사업으로 지역개발, 의료 복지, 교육, 농림업, 경영 마케팅 분야에서 재능 있는 사람들이 농촌에서 재능을 기부할 수 있도록 추진되는 사업이다.

군산시는 재료비, 교통비, 숙박비, 식비, 보험료 등 재능 기부 활동에 직접 소요되는 비용 2천15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군산시에서 펼쳐질 재능 기부 사업은 군산시와 군장대, 지역진흥원, 군산대 봉사동아리 등 4개 단체가 연합해 농촌 마을 자원 발굴, 마케팅 경영교육, 농기계수리, 보건 분야 활동, 체험관광 컨설팅, 도배 및 장판 등의 재능 기부 활동 등을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1년 동안 펼칠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재능 기부 활성화를 통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촌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농촌 재능 기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며 “동 캠페인이 사회 전반에 확산되도록 민간이 농촌 재능 기부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재능 기부를 할 사람과 재능 기부를 받고자 희망하는 농촌 마을은 스마일 재능뱅크(www.smilebank.kr)에 회원으로 가입해 등록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