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신성장 동력사업 발굴 연구용역 추진
상태바
순창군, 신성장 동력사업 발굴 연구용역 추진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5.0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천산음용온천과 나노버블 기술 등을 통한 힐링산업 거점 확보 방안 연구

순창군이 물 좋은 장수지역 이미지를 브랜드화 하고 이와 연계해 지속발전 가능한 새로운 신성장 동력사업을 발굴하고자 지역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이번 연구용역은 순창군이 가지고 있는 강점인 강천산 음용온천과 나노버블기술, 친환경농산물, 발효식품 등을 활용한 힐링산업 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치유빌리지 조성 사업 등 지역민들의 실질적인 소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과제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관계 중앙부처와의 연계로 국가예산을 확보할 수 있는 경험 많은 국책연구기관에 용역을 의뢰할 예정이며, 내실 있는 용역 결과물 도출을 위해 지역실정에 밝은 전문가들이 연구용역에 함께 참여토록 추진할 계획이다.

  용역 주요 내용은 ▲순창군의 개발여건 분석 및 입지선정 ▲온천 및 나노버블 기술을 활용한 융.복합 힐링사업 모델 제시 ▲지역산업과 결합한 경제 활성화 방안 제시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순창군의 신성장 동력사업 발굴을 위한 이번 용역을 통해 순창군이 힐링산업 선점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 군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구체적인 사업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군민여러분께서도 순창군의 강천산 음용온천과 장류.장수의 특구지역 강점을 이용한 신성장동력사업 육성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