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수성동주민자치위원,새롭게구성위촉식개최
상태바
제4기수성동주민자치위원,새롭게구성위촉식개최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3.05.1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수성동 주민센터 (동장 양동수)에서는 주민의 문화복지?편익증진과 주민의 자치활동 그리고 지역공동체 형성에 관한 사항과 자치센터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기획하고 심의하는 제4기 수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지난 16일 수성동자치센터 회의실에서 가졌다.
위원회는 당연직 고문인 우리 지역구 2명의 시의회 의원과 전임 위원장 그리고 공개모집과 추천에 의한 신청자중 선정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심의된 25명 등 총 28명으로 구성되었는데 임기는 2013년05월15일 부터 2014년12월31일까지 1년6개월로 주민자치센터에서는 각종 지역문제 토론, 주민자치기능, 문화여가기능, 지역복지기능, 주민편익기능 그리고 지역사회 진흥 기능 등을 수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을 위촉한 양동수 동장은 격려사를 통해 “금번 에 선정된 위원들은 덕망있고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분들이 많이 참석해 기쁘다고 말하고 그동안 깊은 열정과 봉사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제3기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고 인사했다.
이어 위원장에 추대된 오종태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부담은 느끼지만 지난 40여년간 공직생활을 바탕으로 축적된 노하우를 주민자치센터에 접목시켜 전국 최고의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위원장에는 지난 3기부터 성실함을 인정받은 송규호씨가 선출됐으며, 간사에는 김종성씨가, 분과별 분과장으로는 기획교육분과위원장에 방성원, 관리분과위원장에 배상호, 체육분과위원장에 최승규, 예산분과위원장에 유성대 위원이 그리고 재무로는 임정자, 감사에 김종식, 송은정 위원이 각각 선임되어 앞으로 1년6개월 동안 봉사활동을 펼치게 되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