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 Fun한 동영상으로 신나게 하자!”
상태바
“취업준비, Fun한 동영상으로 신나게 하자!”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3.05.26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인, ‘Fun한 취업 동영상’ 제공

구직자 A양은 난생 처음 PT면접을 앞두고 인터넷으로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비슷한 내용이라 지루한데다, 글을 읽어보는 것만으로는 정작 궁금한 PT면접 진행 과정이나 현장 분위기에 대한 감이 오지 않아 막막하다.
이처럼 매일 수많은 취업 정보와 씨름해야 하는 구직자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취업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업계 최초로 ‘Fun한 취업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재미와 정보를 함께 전하는 취업 동영상 콘텐츠 제공 서비스인 ‘Fun한 취업 동영상’은 취업 정보와 취업 콘텐츠 활용법 등을 담고 있다.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이력서 작성, 면접 팁 등의 취업 정보를 실제상황 재연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해, 동영상을 보며 정보와 즐거움을 함께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이직 및 연봉협상 노하우 등 직장인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도 다루고 있어 유용하다.
현재 50여 편의 동영상이 제공되고 있으며 누적 재생건수는 180만여 건에 이른다.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소재와 참신한 컨셉의 동영상은 화제를 낳으며 패러디물이 등장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직무 및 기업 탐색법, 취업계층별 맞춤 취업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구직자들에게 유익함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취업 동영상은 사람인 자료통의 ‘Fun한 취업 동영상’ 게시판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saramindream)과, 네이버 TV캐스트(tvcast.naver.com/saraminfun), 팟캐스트(saramin.iblug.com) 등에서도 ‘사람인 Fun한 취업’ 채널이 운영되어 모바일을 통해서 간편하게 동영상을 만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