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영재의 꿈! UCC로 말한다”
상태바
“과학영재의 꿈! UCC로 말한다”
  • 홍윤선 기자
  • 승인 2013.05.27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유수창)은 지난 25일 교육원 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융합수업의 일환으로 자신의 꿈을 UCC로 표현 할 수 있는 “과학영재의 꿈 UCC로 말한다.[진로탐색과정]“를 진행하였다.

‘과학영재의 꿈! UCC로 말한다’는 청소년 스스로가 꿈꾸고 있는 미래의 모습을 상상하며 본인이 직접 작성한 ‘꿈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나레이션을 삽입하고 관련 이미지를 찾아 구성·편집하여 발표하는 팀별 진로탐색과정이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권민식(투어&미디어 아카데미 대표)은 “추상적이던 자신의 꿈을 UCC로 명료화 시키고 구체화 시켜, 우리 학생들이 꿈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갖도록 했다” 고 말했다.

유수창(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은 “본교 교육과정 중 융합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과학영재의 꿈! UCC로 말한다.’는 참여학생 스스로가 생각하고 판단 할 수 있도록 진로탐색과정으로 교육 했다”고 밝혔다.

이어 “내 꿈 시나리오 작성, 부모님과의 대화, 그리고 커리어넷(hwww.career.go.kr)을 활용한 진로탐색 등, 충분한 사전준비 과정을 거쳐 자신의 꿈을 구체화시켜 영상으로 만드는 과정은 희망으로 미래를 설계하려는 강한 동기가 된다” 고 말했다.

이날 교육은 20명의 대중미디어 청년활동가가 함께 참여하여 팀별활동으로 진행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