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경기장 재정비촉진사업 정보가 궁금하세요?
상태바
종합경기장 재정비촉진사업 정보가 궁금하세요?
  • 엄범희 기자
  • 승인 2009.12.2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덕진동 종합경기장 일대 130만㎡를 광역적으로 개발하는 도시재생사업의 진행상황 등 정보와 궁금증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인터넷 홈페이지가 선보인다.

24일 전주시에 따르면 종합경기장 일대 도시 재정비촉진사업 등에 대한 주민들의 올바른 이해 도모와 의견수렴을 통한 민관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다음달 중 인터넷 홈페이지(가칭 전주 DMC)를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홈페이지 ‘전주 DMC'는 전주시 덕진동 밀레니엄시티를 뜻하는 것으로써 전주시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종합경기장 주변 재정비촉진사업에 대한 종합적인 소개와 함께 주민들의 의견수렴을 위한 창구역할을 위해 마련되는 것이다.

이 곳에는 사업 추진 배경과 개요, 현재 진행상황 및 향후 추진계획, 도시재정비촉진사업의 법적 근거와 정부정책, 타시도 사례, 질의응답(Q&A) 등을 누구나 알기 쉽게 소개해 일대 주민과 관련 업계의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김종을 비전사업추진단장은 “그동안 4차례에 걸쳐 종합경기장 일대 주민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으나 시민들의 높은 관심으로 사업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올바른 이해도모를 위해 홈페이지 구축을 추진하게 된 것”이라며 “향후 사업 추진상황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개해 궁금증 해소와 원활한 사업추진에 일조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주종합경기장 일대 도시재생사업은 경기장을 포함한 일대 130만㎡를 도시재정비촉진사업으로 개발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총괄사업관리자로 참여하는 MOU를 체결, 지구지정을 위한 기본계획 및 종합경기장 부지 경제타당성 용역 보고회 등 절차를 거쳤다.

이에 따라 시는 향후 주민공람과 의회의견 청취 등을 거쳐 내년 초 촉진지구 지정 및 고시를 완료할 계획이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