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에서 새해 소원 기원하세요”
상태바
“새만금에서 새해 소원 기원하세요”
  • 엄범희 기자
  • 승인 2009.12.2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7회 군산 새만금 해넘이 해맞이 행사 개최

제7회 군산 새만금 해넘이 해맞이 행사가 오는 31일과 새해 첫날 군산 새만금 방조제 인근 비응항(등대 부근)에서 (사)군산발전포럼 주관으로 열린다.


해넘이 행사는 12월 31일 오후 4시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송년메시지에 이어 일몰시간인 오후 5시 29분에는 한해를 보내는 카운트다운과 함께 해넘이를 관망하게 된다.

해넘이 이후에는 축하공연이 마련돼 있으며 자리에 참석한 시민들은 불꽃놀이를 즐기며 한해를 마무리하게 된다.

또한 경인년 새해 첫 날 1월 1일에는 오전 6시 30분 식전행사로 시작하는 해맞이 행사는 일출시간인 오전 7시 44분에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게 된다.

새해희망 축하곡 공연과 소망풍선날리기 등 새만금에서 뜻 깊은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주최측은 공식적인 행사는 최소화하고 실질적인 체험과 볼거리가 있는 축제로 추진하고 해가 뜨고 지는 것을 모두 관람할 수 있는 새만금에서 새해소원을 기원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하다는 계획이다.

군산시에서는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새만금 방조제를 이용한 행사를 통해 새만금의 관광 브랜드화 전략을 모색하고 군산과 새만금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의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매년 전국에서 많은 인파가 찾아와 새해를 맞이하고 있다”고 전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