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여름나기 방역소독 강화
상태바
건강한 여름나기 방역소독 강화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7.1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원 가동방역반, 광범위 통합 방제소독 실시

순창군이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하절기 방역소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하절기 방역소독은 읍면사무소와 협력해 취약지를 소독하고 있으며, 읍면 소재지는 보건의료원 기동방역반이, 각 마을 골목길은 읍면사무소 방역반이 방역을 하고 있다. 방역은 차량용과 휴대용 연막소독기를 이용한다. 

군은 풀숲 등 위생해충이 많이 서식하는 취약지에 근접한 인구밀집 장소에 물리적 방제기기(포충기)를 설치, 친환경 방역소독을 병행하여 광범위 통합 방제소독을 실시함으로써 환경오염 예방과 군민 건강을 보호하는 등 감염병 발생 사전예방에도 힘쓰고 있다.
이에 앞서 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3월부터 관내 다수이용시설과 경로당, 아파트정화조, 지하시설 및 공중화장실 등 모기의 주요 서식지를 대상으로 모기를 원천 박멸하는 유충구제 소독을 실시한 바 있다.
이는 위생해충의 번식과 활동이 활발한 시기인 하절기(5~10월)에 성충이 흡혈활동을 시작하는 시간대인 일몰직후 기존의 연막소독에 비해 시각적인 효과는 적으나 방제효과가 20%이상 뛰어난 연막소독 방법으로 소독을 실시했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감염병의 매개체인 위생해충 발생 최소화로 쾌적한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장마철 침수지역 발생시 즉시 기동방역을 실시해 감염병 발생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