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결핵협회, 1박 2일 여름방학 캠프 개최
상태바
대한결핵협회, 1박 2일 여름방학 캠프 개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3.08.06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결핵협회(회장 정근)는 7일부터 8일까지 장수 소재 한국농업연수원에서 전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3 청소년 푸른건강 찾기 캠프’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인 캠프는 지난해 11월 천안에서 처음 시작으로 평택지역 중고생 100여명이 참가, 청소년 결핵예방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돼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참가모집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모집인원도 중학교 2학년생 240명으로 늘려, 보다 많은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건강의 중요성에 공감하는 기회를 갖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캠프의 프로그램은 결핵예방뿐만 아니라 청소년기 올바른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폭넓은 주제로 다루는 한편, 참가 학생들이 주어지는 과제를 직접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특히 청소년들에게 결핵예방과 건강관리를 위한 정보를 전달해 줄 건강강좌와 함께, 맑은 공기 가득한 숲 속을 걸으며 미션을 해결할 건강 트래킹, 자신만의 크리스마스 씰을 직접 만들어보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될 크리스마스 씰 아이디어 콘테스트 등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슈퍼스타K4 출신의 가수 유승우 군이 멋진 음악선물을 준비할 청소년 힐링 콘서트는 참가학생들이 걱정과 고민을 잠시 잊고 함께 즐겁게 어울리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3 청소년 푸른건강 찾기 캠프는 중학교 2학년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대한결핵협회 STOP-TB운동본부 홈페이지(www.stoptbk.org)에 접속해 온라인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고 평가에 따른 우수 참가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품도 수여된다. 자세한내용은대한결핵협회STOP-TB운동본부(02-2633-9465/이메일 partner@stoptbk.org)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