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기능인력양성 고교·전문대 모집
상태바
물류기능인력양성 고교·전문대 모집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3.08.07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장학금·산학협력 등 지원… 12일부터 신청

국토교통부가 물류산업 현장에서 실제 필요로 하는 물류기능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물류기능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할 고등학교와 전문대학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한국통합물류협회에 신청하면 된다.
올 하반기부터 시행되는 “물류기능인력 양성사업”은 전문 고교 및 전문대를 선정하여, 물류 분야의 현장실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연계·실습 위주의 전문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학교는 장학금, 산학협력, 현장견학·실습·인턴, 전문가 특강, 물류장비 및 실습 기자재 구입 등의 비용을 지원받는다.
국토부는 양성사업을 통해 물류센터·창고·장비 등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 기능 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물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초중등교육법에 의해 설립된 고등학교이거나, 고등교육법에 의해 설립된 전문대학으로서 금년 9월부터 사업시행이 가능한 학교는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신청된 사업제안서에 대해서는 사업수행 역량, 사업내용 및 성과계획 등을 기준으로 물류분야의 산, 관, 학, 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8월 28일 지원대상 학교를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학교는 사업의 효율적 운영과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 사업단을 구성해야 하며, 사업 관리지침 및 세부운영기준에 따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교는 한국통합물류협회(서울 성동구 천호대로 432(용답동, 금풍빌딩 7층)에 14일부터 21일까지 사업신청서 및 사업제안서 등 제출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지원대상 선정기준 및 신청에 필요한 서류 등 사업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한국통합물류협회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협회 경영사업팀, ☎ 070-7090-6638)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