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원서접수 안내
상태바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원서접수 안내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3.08.0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지사장 진해강)는 2013년도 제24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원서를 접수받는다.
원서교부는 공인중개사 홈페이지(http://www.q-net.or.kr/site/junggae)에 접속해 회원가입하면 되고 원서접수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기간은 8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이다.

접수 방법은 공인중개사 홈페이지(http://www.q-net.or.kr/site/junggae)에 접속해 소정의 접수절차를 거치면 되고 인터넷 접수 시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탈모 반명함판 사진(3.0cm×4.0cm)을 JPG파일로 등록해야 한다.
시험은 10월 27일 군산대, 전주비전대, 우석대, 원광보건대 등 4개 대학에서 실시되며 합격자발표는 11월 27일이다.
제24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원서접수는 전부 인터넷에 의한 온라인 접수로 이루어지며, 전북지사에서는 장애우의 응시 편의 제공을 위해 3곳의 시험장에 장애우 전용 시험실을 마련하였고, 대학교의 시설을 활용, 접근성 향상을 기했다.
수수료 및 과목, 출제비율, 응시자격, 합격자 결정 방법 등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자격시험 홈페이지 (http://www.q-net.or.kr/site/junggae)에서 확인 가능하며, 인터넷접수가 어려운 수험자를 위해 전북지사에서 인터넷 원서접수 도우미서비스 제공(단, 토ㆍ일요일ㆍ공휴일 제외)한다.
자세한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 자격평가팀 (210-9222)으로 문의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