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희망창업 프로젝트 우수업체 사업설명회
상태바
청년 희망창업 프로젝트 우수업체 사업설명회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3.08.29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예비 CEO들이 창업고수를 만나 성공창업의 비결을 전수받았다.
전북도와 경제통상진흥원(원장 장길호)은 29일 2~30대 청년 예비창업자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기 위해, 도내 우수 프랜차이즈업체와 예비창업자가 함께 하는 ‘희망창업 우수업체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진흥원이 주관하는 ‘희망을 빌려드립니다’ 청년창업 프로젝트가 자랑하는 차별화된 현장학습 과정중의 하나로, 예비창업자의 실전능력을 강화하고 준비된 창업자 육성을 목적으로 열렸다.
특히 도내 우수 소상공인 프렌차이즈 업체로 왕창비빔국수, 백세곰탕, 정가푸드시스템, 카레팩토리 등 4업체와 청년 예비창업자인 제21기 희망창업 교육생들이 참여해 외식 창업의 흐름, 수익성 분석 및 성공 노하우 등 각종 정보를 소개 및 공유하며 성공창업의 길잡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장 원장은 “금번 사업설명회가 우리 청년 CEO들을 성공창업으로 이끌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며, 참여기업이 청년 예비창업자의 든든한 멘토가 될 수 있도록 창업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북도 우수창업의 등용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희망창업 프로젝트는 매년 4회 분기별로 개최하고 있다. 교육특전으로는 수료 후 특례보증을 통해 최대 3000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창업 1년 후에는 1000만원의 성공정착 자금을 추가 지원한다.
제22기 교육은 10월 하순부터 실시될 계획으로 10월 초순부터 희망창업 홈페이지 (www.jbhope.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제통상진흥원(711-205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