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박계 유승민 "세종시 수정하려면 민주적 절차 따르라"
상태바
친박계 유승민 "세종시 수정하려면 민주적 절차 따르라"
  • 투데이안
  • 승인 2010.01.12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박계 유승민 의원이 11일 정부가 발표한 세종시 수정안과 관련 "밀어붙이겠다면 민주적 절차를 따르라"고 주장, 반대입장임을 분명히 했다.


친박계 이정현·구상찬·이성헌 의원에 이어 벌써 네 번째 반대 입장 표명이다.

유 의원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청와대와 총리실이 한나라당의 당론을 결정하는 게 아니며 오늘 이 순간까지 한나라당의 당론은 세종시 원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유 의원은 또 "정부가 졸속으로 만든 수정안을 한나라당이 더 잘 고쳐 한나라당의 모든 식구들과 야당까지 설득해 합의할 수 있는 안을 만들 수 있다면 그것이 최선의 정치적 선택이고 그렇게 노력해야 한다"며 "그러나 그 길을 포기하고 수정안을 밀어붙이겠다면, 민주적 절차를 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이어 "수정안으로 당론을 변경하려면 당헌 72조 3항에 따라 의원총회에서 재적의원 2/3 이상의 찬성이 필요하다"며 "비밀투표로 의결해도 되지만 의원 개개인의 소신을 유권자에게 분명히 밝히는 공개투표도 좋을 것"이라고 공개투표를 제안하기도 했다.

그는 "당론변경은 이상과 같은 민주적 절차를 따르면 그만"이라며 "당을 깨자는 의도가 아니라면 이 와중에 특정인을 감정적으로 헐뜯고 비난함으로써 당의 분열을 부추기는 저급한 행위는 그만두자"고 주장했다.

그는 또 수정안을 ▲국민에게 모든 부담을 떠넘기는 시대착오적 정경유착 ▲ 이율배반적, 위선적 포퓰리즘의 산물 ▲ 세종시 이외의 다른 모든 지방을 다 죽이고 균형발전에 역행하는 세종시 폭탄이라고 규정하며 "이율배반적이고 위선적인 포퓰리즘"이라고 비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