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래 "세종시 수정안, MB 독선과 일방주의·밀어붙이기"
상태바
이강래 "세종시 수정안, MB 독선과 일방주의·밀어붙이기"
  • 투데이안
  • 승인 2010.01.1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이강래 원내대표는 12일 전날 발표된 세종시 수정안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의 국정운영 방식은 독선과 독주, 일방주의, 밀어붙이기인데 이번 세종시 건도 예외가 아닌 것 같다"고 비난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정부가 수정안을 발표해서 연초부터 국론이 분열되고 갈등과 혼란이 나날이 심화될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세종시 수정안은 행정을 빼냄으로써 50년동안 추진된 수도권 과밀화 해소와 지방발전, 국가균형 발전 전략을 완전히 페기된 상황이 되어버리고 말았다"며 "온통 역사의 시계바늘을 뒤로 돌리는 우를 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부는 수정안을 통해 충청권 민심을 달래려 하는데, 이는 충청도민들의 자존심만 상하게 하고 결과적으로 일을 어렵게 할 것이 분명하다"며 "민주당을 비롯한 야당은 수정안에 단 한 점, 한 획도 동의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행복도시특별법을 폐기하거나 수정하기 곤란하니 교과위에 계류중인 법을 통과시켜 국제과학비즈니스 벨트를 추진하려고 대기업을 끌어들이려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그러나 국제과학비즈니스 벨트도 문제가 많다. 교과위에서 면밀히 검토하고 문제점에 대해 세세히 검증해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모든 야당과 한나라당의 동조 의원들과 함께 정운찬 총리의 해임건의안을 처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지원 정책위의장은 "이명박 정부의 특징은 국민의 갈등을 조장하는데 올림픽 금메달감"이라며 "특히 정 총리를 앞세워 국민갈등 앞세우는 세종시 백지화 운운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로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