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11일「2013년도 해외배낭연수 결과보고회」가져
상태바
정읍시, 11일「2013년도 해외배낭연수 결과보고회」가져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3.11.1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직원들의 선진국 우수사례 체험을 목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는 정읍시가 지난 11일「2013년도 해외배낭연수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연수 참가자들이 직접 보고 느낀 결과를 직원들과 공유하고, 향후 시정발전에 적극 활용하는 등 배낭연수 활동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PPT를 활용한 보고회에서는 「하천관리 및 활용방법」,「새로운 상하수도 시스템 구축」,「수목원 조성을 통한 관광아이템 개발」,「친환경도시 구축을 위한 신규 아이템 발굴」,「정읍단풍의 세계화를 위한 방안」등 각 팀별로 시정에 도입하거나 적용할 수 있는 사례중심으로 밀도 있게 논의되는 등 시정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토의의 장이 되었다. 
 정읍시는 선진국의 선진 우수사례 체험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이를 바탕으로 직원들이 창조적인 자기혁신과 업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해외배낭연수를 시행해 오고 있으며, 올해 배낭연수팀은 시정 주요시책과 접목하기 위하여 공약 및 핵심사업에 초점을 맞춰 신청한 전체 10개 팀중 5개 우수팀을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주요 선진국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해외배낭연수는 직원들의 창의적 생각과 글로벌 마인드 함양에 기여, 새로운 관점으로 시정을 추진하고 업무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해외배낭연수팀들의 우수사례가 내년도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검토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