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주)SMK에너지 LED분야 산학협력
상태바
군산대학교-(주)SMK에너지 LED분야 산학협력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1.2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이희연)와 주식회사 SMK에너지(대표 설기석)는 20일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장(단장 고승기)실에서 LED 가로등 분야 생산과 관련하여 애로기술 지원 및 연구 등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군산대학교는 관련 기술의 공동연구 및 기술 개발, 생산기술에 대한 품질검사의 기법, 도시 또는 건물의 성격에 부합하는 디자인의 개발, 연구장비 및 시설 등을 지원한다.

반면, SMK에너지 주식회사는 국책사업 동반참여 및 군산대학교 학생의 현장실습 , 취업 지원 등과 관련해 상호협조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군산대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학과(부) 산업체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SMK와 공과대학 제어로봇시스템공학과는 상호 기술지도와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군산대학교의 가족회사인 SMK에너지는 LED가로등과 관련해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군산대학교는 지역산업체 현장의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지원활동과 관련해 해당 학문분야의 학과 및 전공교수진을 산업체와 연결, 기술분야 상담 등 기업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통해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다.

이번 협약과 관련된 LED조명기술은 일반적인 형광등, 백열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가이나, 에너지 절약, 고속응답, 우수한 내구성, 환경 친화적인 성격으로 향후 일반 조명시장을 뿐만 아니라 특수조명까지 기존 조명제품을 대체할 차세대 조명장치로 각광받고 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