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학교운영위원 간사 '워크샵'
상태바
전주시 학교운영위원 간사 '워크샵'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1.2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교육청(교육장 유기태)은 22일 무주리조트 세미나실에서 2010학년도 전주시 초중학교 102개 학교 학교운영위원회 간사가 참석한 가운데 '학교운영위위원회 운영에 관한 행정실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운영위원회의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는 행정실장의 역량강화와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소통과 협력의 중심의 중간역할을 원할이 수행함으로써, 전주교육발전의 핵심적 역할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주제 발표에 나선 행정실장들은 학교운영위원회에 대한 뉴스보도의 동영상을 시청하고, 학운위 운영의 장단점 및 개선발안, 학운위 구성의 집단의 인식 등을 발표하는 활발한 의사소통의 장이 됐다.

초 중학교에서 학교운영위원회 우수사례 발표를 통한 정보공유의 장이 되어, 학교의 교육활동이 내실있게 이루어지기를 기대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윤현중 실장은(전주지역 행정실장 협의회 회장) “이번 학운위 간사 연수는 지금까지 학교운영위원회가 발족된 이래 어느 타시군에서도 실시한 적이 없는 처음 실시하는 워크숍으로 기억된다"며 "이런 워크숍의 기회를 통해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학교운영위원으로서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통해 중간자의 역할의 고정관념과 생각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고 말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