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상호저축은행 부도 대책 서둘러야
상태바
전일상호저축은행 부도 대책 서둘러야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2.0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역 6개 시 자치단체장들이 전일상호저축은행 부도와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조속한 대책 마련 등 정상화를 위한 성명을 내고 강력히 정부에 촉구했다. 


3일 전일상호저축은행 대책위에서 열린  성명 발표에는 송하진 전주시장을 비롯해 문동신 군산시장, 이한수 익산시장, 이건식 김제시장, 김창수 정읍부시장, 김형남 남원부시장 등 6개 자치단체장과 부단체장이 참석했다.

시장단은 전일상호저축은행의 영업정지가 조속히 정상화 될 수 있도록 공적자금 투입이나 제3자 인수-합병과 만기도래 대출금 등 상환 유예 등 정부의 실효성 있는 조치를 강력히 주장했다.


특히 노인과 인근 시장 상인, 퇴직자 등 이자수입으로 먹고사는 6개 시 시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어 대책 마련이 절실한 실정이다.

게다가 경제 한파와 설명절이 겹치면서 피해자들은 혹시나 피해를 보지 않을까 걱정하며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


송시장은 “지역경제에 미칠 파장이 심각하다”며 “민생과 지역경제를 위협하고 있는 전일상호저축은행의 파산을 막기 위한 정부차원의 획기적인 대책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말했다.

송시장은 지난달 27일 전일상호저축은행을 찾아 피해자 대책위원회(위원장 최규철)를 만나 피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을 약속한바 있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공적자금을 투입하는 특단의 대책이 있어야 하며, 제3자 인수는 여러 가지 조건이 뒤따르고 있어 쉽지 않다”면서 “과거 제일은행 등 공적자금으로 해결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일상호저축은행은 지난해 말 금융감독원의 영업정지로 6만 3천여명의 예금주 가운데 5천만원을 초과한 3천여명이 예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피해를 보고 있다. /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