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와일드푸드축제 , 2014 대한민국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상태바
완주와일드푸드축제 , 2014 대한민국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4.02.2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와일드푸드축제가 2014년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20선에 선정,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6일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한 제2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콘텐츠부문 우수축제로 선정돼 상장과 상패를 받았다.

이날 서울시청 신청사 태평홀에서 열린 시상식은  ▲축제관광 부문(계절별 축제)▲축제글로벌 부문▲축제경제 부문(특산품·특산물 등) ▲축제콘텐츠 부문(창의·오락·한류 등) ▲축제예술 부문(각 장르별 문화·예술) ▲축제공로 부문(신규 축제·전통 축제 등) 6개 부문으로 시상됐다.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담양대나무축제 등과 함께 콘텐츠부문에서 우수성을 나타내 수상을 했다.

콘텐츠대상은 산관학 등 분야별 관련 전문가 30여명의 심사위원단이 서류 심사를 거쳐 현장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특히 이번 선정은 한국의 우수한 축제 콘텐츠를 널리 알리고 지역과 국가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한 방안의 하나로 마련됐다.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완주군의 장점이자 자산인 마을공동체 회사와 로컬푸드 등과 연계해 120여가지의 특색있는 지역과 마을의 전통향토음식 축제의 진수를 보여주는 주민참여형 축제라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정엽 완주군수는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유명연예인 공연이나 선심성 이벤트, 외부상인이 없는 전국적으로 보기 드문 주민이 직접만드는 풀뿌리 지역축제로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