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학년도 제32회 순창 청소년과학탐구대회』개최
상태바
『2014학년도 제32회 순창 청소년과학탐구대회』개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4.05.01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군)이 주최한 2014학년도 『제32회 청소년 과학탐구대회』가 지난달 30일 순창중앙초등학교와 순창영재교육원에서 열렸다.

팀 활동을 중시한 탐구 및 창조적 과정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인재육성과 융합적사고와 창의적아이디어로 문제해결에 도전하는 체험을 통해 창의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리더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이번 대회에 관내 15개 초등학교와 6개 중학교에서 모두 104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팀워크를 통해 과제를 해결하게 하고, 과학적 사고력 및 창의적 문제 해결력과 협동심을 고양하는 과학미술(초), 학생들에게 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계 공학적 원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과제의 융합적 구현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 인성을 높이는 기계공학(초,중), 비행체와 발사체를 탐구하여 제작하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개발하고 항공·우주과학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되는 항공우주(초,중), 과학의 원리와 신호·통신시스템의 기본 운용 개념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과제 수행을 통한 청소년의 탐구력을 함양하는 전자통신(초,중) 등 4개 종목으로 구성됐다.

학교별 과학탐구대회에서 선정되어 학교대표자격으로 이날 대회에 참가한 학생 중 금상을 수상한 분야별 초·중학생 8명은 도 청소년 과학탐구대회에 군 대표로 참가할 자격을 얻게 된다.

대회 참가자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소질과 기량을 맘껏 발휘했다.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대회성적은 오는 5월 2일께 발표될 예정이며 이번 대회 분야별 금상 수상자는 오는 6월 14일 개최되는 전라북도 청소년 과학탐구대회 군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순창 이세웅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