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월동 주민자치위원회 365일 태극기 특화거리 정비
상태바
교월동 주민자치위원회 365일 태극기 특화거리 정비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5.04.2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김제시 교월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종옥)는 지난해에 조성한 향교사거리에서 주민센터까지의 365일 태극기 특화거리에 대하여 가로기 전면 정비를 실시하였다.

이날 태극기 가로기 정비는 지난 14일 개최된 주민자치 월례회의에서 자발적으로 결의한 사항으로 태극기 가로기를 전부 교체하고 가로기 꽂이에 대해서도 정비를 실시하였다. 향교사거리에서 교월동 주민센터 앞까지 조성된 365일 태극기 특화거리는 교월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지역 주민과 시민들에게 365일 태극기를 보여줌으로써 나라사랑 마음을 되새김은 물론 지역에 대한 연대감과 주민들 간의 화합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조종옥 교월동주민자치위원장은 “국경일 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이렇게 365일 매일 태극기가 펄럭이는 거리는 참으로 의미있는 거리”라며 “주민들이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문 교월동장은 “365일 태극기 특화거리를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이번과 같이 자체적으로 정비를 하게 되어 참으로 보기 좋다”며 밝게 웃었다.

한편 교월동 주민자치위원회는 365일 태극기 특화거리 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노래교실과 찾아가는 수지침교실을 운영하여 지역 주민에게 커다란 호평을 받고 있으며 지역을 위해 각종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