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 초청 음악회 개최
상태바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 초청 음악회 개최
  • 최두섭 기자
  • 승인 2015.11.0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네스코세계유산 등재 및 KTX호남고속선 개통기념... 예술의전당서 무료공연

국화꽃 향기와 함께 가을이 깊어가는 토요일 저녁…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익산 예술의전당 본관 대공연장에서 초청 음악회를 펼친다.

2015 서동국화축제 기간인  7일 오후 4시부터 약 1시간 반 동안 열리는 이번 초청 음악회는, 지난 4월 KTX 호남고속선 개통 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익산시와 코레일의 합작품으로, 축제를 찾는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양질의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면에서도 의미가 크다.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2012년 창단 이후 국내 최고 수준의 무대에서 40여회의 공연을 통해 그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명실 공히 준프로계 최고의 교향악단으로 알려져 있다. 단원 전원의 재능기부로 운영되며 음악감독 겸 지휘는 상하이 필하모닉 출신의 이선영씨가 맡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호남의 관문이자 철도교통의 중심지인 익산과 코레일의 협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도 관광.교통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며 상생 협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 초청 음악회는 초대권 소지자에 한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익산시청 문화관광과 및 현장배부 예정. 자세한 문의는 익산시 문화관광과(859-5797)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