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징병검사 일자·장소 본인선택 접수
상태바
2016년도 징병검사 일자·장소 본인선택 접수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5.12.2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병무청(청장 유동주 사진)은 1997년생과 1996년 이전 생으로 징병검사 연기 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2016년도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접수를 확대 시작한다.

매년 19세와 징병검사 연기중인 20세 이상 남성은 주소지 관할지방병무청장이 지정하는 일자와 장소에서 징병검사를 받아야 하지만, 검사 대상자의 편의를 제고하고 병역의무 자율이행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19세에 한정했던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을 모든 징병검사 대상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제도를 확대 운영한다.

징병검사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전북지방병무청의 관내에 주소를 둔 징병검사대상자는 가까운 지방병무청인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을 선택해 징병검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주소지와 거주지가 다른 학생이나 직장인, 학원수강생 등은 거주지를 관할하는 지방병무청에서도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본인선택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mma.go.kr)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화면에서 주소지 관할지방병무청의 징병검사기간 중 검사를 받고자 하는 날 1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다만, 선착순으로 접수되므로 남아 있는 공석 범위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따라서 개인정보보호법 제24조 및 제29조 규정에 따라 본인 명의 휴대폰, 공인인증서, 공공아이핀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만약, 공인인증서 등을 발급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가까운 지방병무(지)청 민원실을 방문하여 주민등록증 등 공적신분증을 제시 후 접수할 수도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