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
상태바
제28회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
  • 김동주 기자
  • 승인 2016.02.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8회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가 오는 3월 5일 오전 10시, 남원시 산내면 뱀사골(반선 주차장)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산내면 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치러지는 이번 고로쇠 약수축제는 산내면 농악단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약수제 길놀이 행사와 약수제례, 국악공연, 기념식을 시작으로 고로쇠 약수 힐링 걷기대회, 남원시 홍보대사 노민MC의 지리산골 노래자랑, 연예인초청으로 가수 진성, 한혜진, 우연이, 품바의 달인 이재주의 공연이 진행한다.

또 고로쇠 빨리먹기, 고로쇠 먹고 고함지르기 등 고로쇠 이벤트, 섹소폰 동호회 연주, 경품추첨, 허브체험 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지며 흑돼지 삽겹살 구이, 먹거리장터, 지역농산물 코너와 저렴한 가격에 고로쇠 약수를 구입할 수 있는 할인 판매장도 운영된다.
특히, 반선주차장에서 와운마을 천년송까지(왕복 5km) 뱀사골 천년송 소원빌기 힐링 걷기대회는 참가자에게 고로쇠(500ml)와 떡 등을 제공하고 천년송 소원빌기와 포토존을 운영, 고로쇠의 깊은 맛과 지리산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지리산 뱀사골과 달궁, 반야봉 등지에 군락을 이루고 있는 고로쇠 나무에서 채취되는 고로쇠 약수는 지리적 특성상 해풍의 영향을 받지 않는데다 친환경 고산 지역에서 생산되어 신경통, 위장병, 관절염, 변비에 이롭고 인체에 도움이 되는 많은 무기질 및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최상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남원=김동주기자** 사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