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국립민속국악원, 문화가 있는 날 공연 희망 기관 및 단체 모집
상태바
남원국립민속국악원, 문화가 있는 날 공연 희망 기관 및 단체 모집
  • 김동주 기자
  • 승인 2016.03.1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국립민속국악원(원장 박호성)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함께 지난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서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국민 모두가 문화생활을 향유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 사업이 추진되고,  국립민속국악원도 이에 다양한 지역을 찾아가 국악공연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다.

2016 국립민속국악원 문화가 있는 날은 도내 공공기관과 다중이용시설을 보유한 단체를 대상으로 국립민속국악원의 우수한 공연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지역단체들과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고 도민들에게 국악공연의 향유하는 기회로 제공된다.

공연은 4월~6월, 9월~10월(총 5회)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이며 공연내용은 판소리, 무용, 기악, 사물놀이 악?가?무 종합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창극, 무용극, 소리극 등의 국립민속국악원의 모든 공연이다. 선정은 희망단체의 공연시설 등의 제반사항을 검토한 후 단체를 확정하여 공연을 개최한다.

한편 공연을 희망하는 단체는 14일~3월 25일까지 국립민속국악원 장악과(063-620-2319) 및 누리집(http://namwon.gugak.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이나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