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동 첨단과학연구단지는 정읍과 전북의 신 성장동력!”
상태바
“신정동 첨단과학연구단지는 정읍과 전북의 신 성장동력!”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6.05.1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국책연구기관 등 대상 시민현장학습 프로그램 운영

 

첨단과학연구단지에서는 정읍은 물론 우리나라 신성장 동력의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는 신정동 3대 국책연구기관과 이와 연계해 조성한 첨단과학산업단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읍과 전북은 물론 나아가 우리나라의 성장동력을 이끌어 낼 3대 국책연구소와 이들 연구소의 연구 성과물 기술이전 기업들이 속속 입주하고 있는 첨단과학산업단지 일대를 직접 둘러보고 체험토록 함으로써 시민들의 자긍심과 자신감을 높이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는 취지다.

이와 관련 시는 현재 유관기관과 시민단체, 학생과 시민 등 희망자들을 대상으 첨단과학산업과(063.539-5652) 및 각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를 통해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견학대상은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와 첨단과학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북본부,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전기안전공사, 방사선인증센터, 전북대산학협력센터 등)을 방문 견학한다.

참가자들은 연구기관별 홍보 동영상 시청과 함께 연구 성과물과 연구기관 연구 현장 둘러보기,  첨단산업단지 내 기업과 기업유치 부지 등을 둘러보게 된다.

김생기시장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첨단과학과 산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지식을 높임은 물론 15만 인구 회복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 나감으로써 지역발전을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