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조규대 의장, ‘지방의정봉사상’수상”
상태바
“익산시의회 조규대 의장, ‘지방의정봉사상’수상”
  • 김성진 기자
  • 승인 2016.06.3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규대 의장

지난달 30일 전국 시?군?자치구 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7대 전반기  지방의정봉사상'시상에서, 익산시의회 조규대 의장이 지방의정봉사상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지역발전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헌신하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이 되는,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시?군?자치구 의회 의장을 선발 하여 수상한다.
 
조규대 의장은 익산시의회 제7대 전반기 의장으로 재직하면서, 다원화된 소속 정당의 의원들을 탁월한 지도력을 통해 소통과 화합을 이뤄내 동료의원 사이에서도 신망이 두터우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신뢰 받는 열린 의회 및 일하는 의회를 이끌어,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의회 정립에 기여한 공로 등을 인정받아 수상한 것으로 보인다.

4선인 조의장은 초선시절 부터 지역사회 봉사 및 날카로운 시정 질문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과 동료의원 화합 등을 인정받아 제7대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바 있다.

조규대 의장은 “의장으로서 부족하지만 맡은바 역할에 최선을 다 했을 뿐인데 지방의정봉사상 수상은 너무나 과한 선물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주민은 물론 익산시민 모두가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맡은바 소임을 다 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