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산명차 최재필대표, 대한민국전통명장 ‘인증’
상태바
태산명차 최재필대표, 대한민국전통명장 ‘인증’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6.07.0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 수제차 명인.차 인구 저변 확대 및 차 문화 발전 ‘기여’

태산명차의 최재필 대표가 (사)대한민국전통명장협회에서 인증하는 ‘대한민국전통명장’으로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최대표는 지난 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전통명차 제조 부문 ‘대한민국전통명장’인증서를 받았다.
 
대한민국전통명장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전통문화의 각 분야별 장인을 선정하는 것으로, 현재까지 차 제조 부문 명장은 최 대표를 포함 모두 2명이다. 
 
최대표가 생산하는 태산명차는 차 재배 북방한계선과 높은 해발에 위치한 청정지역에서 자란 찻잎을 전통방식으로 만든 전통수제차이다. 최대표는 특히 녹차와 발효차 뿐만 아니라 정읍시농업기술센터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여주차와 구절초차 등 기능성 대용차 제조와 관련한 탁월한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최대표는 이와 함께 차 만들기 체험 운영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차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다도예절 인성교육과 다례시범교육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바른 차 문화와 기본생활 습관 형성을 돕고 있고, 어른들에게는 정서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전통다례의 멋을 알리는데도 앞장서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통명장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욱 더 정읍 차 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