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폴리텍대학, 정부3.0 소통 실현을 위한 논산시 청소년 진로직업박람회 진로직업체험 실시
상태바
익산폴리텍대학, 정부3.0 소통 실현을 위한 논산시 청소년 진로직업박람회 진로직업체험 실시
  • 김성진 기자
  • 승인 2016.09.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학장 조석남)는 지난 21일과 22일 이틀 동안 논산시와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주최한 제3회 논산시 청소년 진로직업박람회에 참여해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한 진로 찾기’ 진로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의 논산시 청소년 진로직업박람회 직업체험관 운영은 정부3.0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적성과 흥미를 찾아 미래사회의 창조적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이날 행사의 직업체험관 중 특히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주얼리디자인과의 ‘보석디자이너’ 직업체험관이 청소년들로부터 가장 큰 호응을 받았으며, 주얼리디자인과 홍성백 교수가 직업체험 멘토로 참여해 보석디자이너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직업체험과 진로 탐색 과정을 도왔다.
 
주얼리디자인과 홍성백 교수는 “많은 중·고등학생들이 주얼리디자인 체험에 즐겁게 참여해 매우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조석남 학장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대국민 행사에 적극 참여할 뿐만 아니라 자유학기제 및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자유학기제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계고 3학년 진학예정자에게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5개 학과의 고교 위탁과정 교육생을 오는 10월 31일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