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보건의료원 구강건강을 위한 경로당 방문 교육
상태바
장수보건의료원 구강건강을 위한 경로당 방문 교육
  • 권남주 기자
  • 승인 2017.08.0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보건의료원 구강보건실은 어르신들의 구강관리를 위해 마을단위 경로당을 방문해 「2017 여름철 구강건강을 위한 경로당 방문 교육」을 지난달 21일부터 교육을 실시해왔으며, 오는 8월 31일까지 관내 경로당 교육을 완료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교육 일정은 계남경로당을 시작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오는 8월 말까지 장계신동마을을 끝으로 교육일정을 모두 마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구강질환 및 충치예방과 불소도포 ▲입 체조 스트레칭 ▲틀니관리 및 사용법 등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매년 추진하고 있는 노인 의치(틀니)사업의 홍보 및 의치(틀니) 중요성과 의치에 의존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틀니관리 및 사용법 등을 교육하여 자가 구강건강관리능력을 배양시켜 노인구강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조명순 강사는 “경로당을 직접방문해서 교육하는 것이 힘은 들지만 노인 구강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의료원은 노인들의 구강건강 실태를 조사해 구강보건상담과 올바른 칫솔질교육 및 틀니사용방법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어르신들에게 정확한 구강건강관리 예방홍보와 구강용품(틀니통, 틀니칫솔, 틀니세정제, 칫솔등)등을 배부하여 더욱더 내실 있는 구강의료서비스를 주기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기사